개인 라이팅 플랫폼으로 사용 중 노션 Notion 생산성 앱 협업 도구로

 노션 Notion 생산성 앱의 협업 도구로 개인 라이팅 플랫폼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feat. 업무와 일상을 정리하는 새로운 방법 노션!)

안녕하세요 은비입니다

우리가글을쓸때항목별로정리가간단해서초록색노트어플을사용했지만모두이동할수있기때문에처음부터노트로갈아쓰고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블로그 플랫폼을 자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글을 쓰는 것이 블로그 플랫폼인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제일 비슷하게 활용하는게 브런치인데 브런치 작가가 아니라서 ㅎㅎ 브런치로 글을 써도 발행이 안되어서 재미없고.. 뭐 기타 등등 그런 이유로 노션으로 갈아탔죠.

유료 전환을 굳이 안 해도 될 정도로… 개인적으로는 충분히 써보고 필요에 따라 유료로 전환하는 부분이 최선이었어요특히 이번에 읽은 이 책에도 유료 전환 가격이라든가 자세한 안내가 나와 있으니까 경험하지 않아도 아내는 지금은 필요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Anew tool that blends your everyday work apps into one. It’s the all-in-one workspace for you and yourteamwww.notion.so 영어이긴 하지만 얼마전에 노션 한국어판도 할 수 있어서요 ) 한국어판도 할 수 있었어요.

독서 노트로도 활용이 가능하고, 가끔 필요한 분들이 개발자분들도 잘 쓸 수 있고, 개인 포트폴리오 작성까지 가능하다고 하기 때문에 이렇게 노트를 찾아보면 저도 활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특히저는이제투고할원고를모아두거나갑자기생각난메모를노트에기록하기도합니다.할때마다 블럭으로 생성되는게 아직 어색한거 빼고는 정말 감탄하며 사용중인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거 정말.. 프로그램을 정확히 알면 다양하게 사용 가능하실꺼에요.제가 잘 몰라서 프로그램 자체를 몰라서 항목분류라던가 태그를 사용하는 것이 어려운 입장이어서 가장 편한 책 형태로 ㅎㅎ 노션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일단 읽어보기로 했어요.

Android IOS 윈도우에 사용 가능함과 동시에 핸드폰에 쓰고 아이패드에 쓰고 컴퓨터에 쓰는 게 너무 좋더라고요아마 이 부분이 가장 큰 장점일 거예요

PC는 일반 MacBook보다 Windows가 회사에서도 집에서도 다양하기 때문에 IOS라든지 Windows라든지 호환성이 매우 중요했거든요.그래서 구글 문서를 많이 사용했습니다.

또 업무 관련 프로그램은 의외로 비싸기도 해서 컴퓨터에서 쓸 때는 괜찮지만 핸드폰에서 쓰기엔 생각보다 너무 비싸고… 유료화로 앱을 사용해야 하는 단점이 매우 불편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미션을 많이 좋아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웃음)

개인적으로는 집이나 회사에서 쓸 때는 윈도우 쓰면서 밖에 나가면 아이패드 쓰고 가끔 핸드폰 쓰거든요.웹상에 자동저장이기 때문에 데이터를 날리는 일은 없고 안전하고 좋습니다 작업한 채로 유지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웃음)

그래서 생산성으로 가성비가 높은 거구나 생각하면 되게 좋아요

노션에서는 전 세계에 노션을 알리는 커뮤니티 리더인 노션 프로를 두고 있지만 이해범 저자와 전시 스태프인 저자 역시 노션 프로다. 이해범의 저자는 국내에 노션을 널리 알리기 위해 노션가이드를 한국어로 빨리 번역 배포하고 노션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오픈토크룸을 개설해 관리하고 있다. 한편 정시진 저자는 국내 최대 노션 유저 커뮤니티 Notion.s… bit.ly

이걸세우신분은노션사용자모임을운영하시는분과디지털마케팅을하시는분이협업으로썼죠.아마 이 책을 한 권 출판하면서도 노션에 많이 보존하지 않았을까 하는 정시진 님, 이혜범 님 아닐까. 라고생각합니다.책자체에입장코드도있고읽기도쉽기때문에미션을더다양하게사용할수있을것으로기대되고있습니다.

네, 저는 목차를 보고 챕터2부터 시작했어요이미 사용했던 것이기 때문에 챕터1은 건너뛰었습니다.

필요한 부분을 목차에서 찾아서 읽으면 바로 도움이 되니까요.그래서 책에서 배우는 것을 좋아합니다. 포토샵도 개인적으로 아는 책에서 배웠습니다. 인터넷으로 일러스트도 조금 배우고.. 비슷하구나 플랫이 그렇구나 그러면서 차근차근 배우는 거죠 뭐
제일 좋은 건 배운 걸 토대로 실무를 하는 건데 실무를… 언제 할지는 모르겠네요. 정말 팀 협업을 좋아하신다는데 저는 이만 팀 협업을 하는 일에 종사하고 싶어집니다.요즘 되게 하고 싶은 거 하고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정말 많이 들어요. 에에에..
컴퓨터에서 업무를 처리하는 대부분의 직장인이라면 문서작성 도구나 이메일을 비롯한 다양한 도구를 사용합니다. 특히 요즘은 구글 구글, 드롭박스, 카카오톡 등 하나의 일을 할 때도 쓰인다. jpub.tistory.com 그러기 위해서는 나를 바라볼 수 있는 글을 써야 합니다. 아마 이 글도 그렇게 쓰인 글이 아닌가 싶어요.그래서 업무도 일상도 정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더 친해지고 싶습니다.
이제 자기소개서, 프로필, 이력서 포트폴리오도 끝났다고 하는 사람도 있는데 저도 그렇게 하고 싶습니다. 특별히 포트폴리오에서 무엇을 쓸 수 있을까.나라는 사람을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고민을 좀 해보기도 하고
틀에 박힌 생각을 깨고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것이 이 시대에 가장 필요한 것 같아요.
협업이 가능한 프로그램도 많습니다.에버노트, 톨레로 등등 들어본 프로그램도 있지만 들어본 적 없는 프로그램들도 많아요.신기했어요. 각자의 자리에서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통해서 각자의 일을 하고 있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 중에서 저는 챕터2가 가장 유용했는데 챕터4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었어요.데이터베이스를 알아야 진정한 노션의 사용이라면!!

저도 이제 하나씩, 두 개씩 시도해볼 거예요
특히 달력 모양의 달력은… 블로거로서의 스케줄 관리가 정말 좋아요.개인 일정은 보통 구글 캘린더에서 썼는데 블로그 캘린더를 구글 캘린더에 적어놓으면 힘들어서…(스케줄이 너무 많아서) 마감하는 일정은 따로 정리할 수 없을까 생각했는데 노션으로도 가능하더라구요.
그렇다구!!당연히… 써보려고요

그리고 중간중간 팁으로 따로 이렇게… 단축키도 나오고 있어요!업무의 생산성을 높이려면… 단축키가 생명입니다.그래서 따로 정리돼 있는 거 보니까 마음이 편하고 좋더라고요.

아직 하나씩 하고 있는 중이기도 하고
이제서야블록과페이지를구분하거나하위페이지를작성하고삭제하는방법을알았으니까다정리해놓고그렇게편하게쓰겠습니다.
일단은 문장을… 문장부터 적으셔야 될 것 같은데

이건 제가 가지고 있는 글이에요.에버노트로 분류해놓은 상태를 그대로 옮겨와서 에버노트의 유료화를 꿈꾼 적이 있는데 가격이 개인이 내기에는 조금 월액이 부담스럽습니다.자주 쓰는 것도 아니고… 2, 3일에 1회 사용하는지 어떤지는 돈 지불이 어려워서 노션으로 갈아탄 부분도 있습니다. ㅋ

조금 더 시간이 넓었으면 좋겠습니다!아직 배우지 않은 걸까? 원래 없는 기능이 아닐까 생각하는데, 아마 글의 색깔도 바꾸고 인용구의 설정도 할 수 있는 것을 보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정말… 협업 툴의 톱 오브 톱이 아닌가 싶습니다업무와 일상을 정리하는 새로운 방법은 노션이 맞아요. 확실한 것 같아요 오늘도 사용해서 몰래 글을 써봅니다.나날이 날아갈 것 같네!! ww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