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터넌스4탄 아우디A7 ZF8단미션오일 드디어교환

이제야 교환해 드렸습니다.아우디 A7ZF8단 미션오일 교체 작업을 했습니다. 하체 오일 디퍼렌셜 오일과 T/C 오일을 모두 교환하기로 했습니다.벌써 시간이 있어서 방문해 주셨습니다.숨통이 트일 정도로 좋은 차를 만들어 주고 싶었어요.​​​​​​​​

>

HID를 교환해서 헤드램프가 잘 들어오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해 봤어요.눈사람 지대에서 맞았다.

>

귀가 뚫린 주인이었어요.어지간한 수다를 다 듣고 있대요.우리들은 타보면 잡음이 나지 않는데 차주님은 선명하게 들린다고 합니다;;;; 사람의 청력차이라….그런줄 알았는데 변속할 때 무슨 투덜거리는 세세한 느낌까지 알고 이야기 해줬어.​​​​​​​​​​​​

>

역시 10만km동안 한번도 미션오일을 교환해본적이 없는것 같아요.​​​​​​​​​​​

>

자석에 붙은 쇳가루가 엄청났던 달라붙지 못하고 결국 오일에 숨어있는 쇳가루입니다.​​​​​​​​​​​​​

>

아우디 A7 3.0 TFSI에는 ZF사의 8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돼 있어 무리 없이 변속 슬립이나 물방울을 주지 않는 미션으로 유명한 녀석이지만 이 녀석은 10만 km 동안 미션오일을 한 번도 교환하지 않아서 그런지 차는 변속감에 불만이 많았다.​​​​​​​​​​​​

>

그만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

눈에 보이는 부분은 그대로 정리하면 됩니다만, 파워트레인의 문제는 불안감을 주기 때문에 더 민감해집니다.​​​​​​​​​​​​

>

아우디 ZF 8단 미션 오일 교환은 팬들을 다시 사용합시다.신품을 구입할 필요는 없는 오일필터와 가스켓만 구입하고 ZF8단의 정품 미션오일만 있으면 됩니다.​​​​​​​​​​​​

>

신품을 준비하여 조립을 시작하다

>

하체 오일류도 모두 교체하기로 했다.쿼트로 모델로 전륜 후륜에 디퍼렌셜이 존재하고 있다

>

이대로 내버려둬도 망가질 수밖에 없다

>

띄운 김에 차 주인이 전부 바꿔달라고 요청을 했어요! 어차피 중고로 A7을 구입해서 다 맡기기로 했으니 싸게 전체 관리를 해주기로 하죠.​​​​​​​​​​​​​

>

>

오른쪽은 미션오일입니다.왼쪽은 프런트 디퍼렌셜 오일입니다.엔진오일과 전혀 다를 바가 없는 것 같아요. ㅠㅠ

>

전체를 씻으면서 작업을 끝냈어요.결국 오일이라는 것은 배출하고 정량을 채우는 것이 전부야!! 어렵지 않게 작업하는게 가장 현명해요~ 그게 적당한 공임비용만 받으면 되요.간단하게 ZF 8단의 A7 미션 오일 교환을 끝냅니다.

>

이 녀석들은 곧 버리기로 해요.가지고 있던 곳에서 확인하려고 받아놓은 것 뿐이에요.​​​​​​​​​​​​​​

>

이제 오일 온도를 맞춰 정량 주입을 위해 레벨업을 하고 티칭도 가능한지 확인하면서 이것저것 둘러보며 작업을 마쳤다.맡겨 주시는 만큼 의심의 여지가 발견되지 않도록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의심받는것을 싫어했는지 의심받는것…다해놓고 욕먹는것 같은 느낌이므로 양심을 팔지 않는다!!더 정확하게 평가받고 싶은 3마일 커스텀 영등포 센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