받침대, 에이픽스 MS001-HUB 리뷰 USB 허브 탑재 모니터스탠드

 대부분의 모니터가 틸트 기능만 지원하며 높이 조절을 위해서는 별도의 스탠드나 받침대를 구입해야 합니다.

높이 조절이 가능한 모델은 아직 일부 고가 제품군에 한정되어 있습니다.

특히 저처럼 키가 큰 사람은 모니터 스탠드 없이 사용하면 거북이가 될 가능성이 매우 높은데, 오늘 소개드릴 제품은 USB 허브가 장착된 에이픽스 MS001-HUB 모니터 스탠드입니다.

Apix MS001 HUB 모니터 스탠드, 설치 방법과 디자인

상자를 열면 강화유리 받침대와 함께 스탠드, 어댑터 및 케이블이 나옵니다.

아무래도 유리가 긁힐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부속품은 따로 상자에 들어가 있는데요.

그동안 사용해 본 에이픽스의 제품들은 별도의 박스 포장 없이 상자 안에 간단하게 비닐로만 구성품이 포장되어 있었는데, 이번 모니터 스탠드는 의외로 섬세하게 포장되어 있어 놀랐습니다.

조립 방법은요? 별거 아니에요.플라스틱 스탠드를 양쪽 받침대 유리에 끼우고 USB 허브를 장착하면 끝입니다.

허브가 없는 MS001모델은 이렇게 받침대만 끼우면 끝입니다.

허브모델은 좌우 어느쪽을 선택해 스탠드옆에 USB허브를 설치하는 과정이 추가됩니다.

허브 설치 방법은 스탠드 측면을 보시면 이렇게 홈이 있는데 함께 끼워주세요!

덧붙여서, 한쪽은 커버로 막혀 있기 때문에 커버를 제거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의외로 꼼꼼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덧붙여서 조립설명서는 상자 뒷면에 인쇄되어 있습니다.그림과 같이 나와있으니까 보면서 따라해보세요.

어차피 버리는 종이에 대한 설명서를 넣는 것보다 이렇게 상자에 인쇄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모니터 받침대에 굳이 두꺼운 설명서가 필요한지도 모르겠네요.

USB 허브를 장착한 모습입니다. 포트가 4개 있는데 이 중 하나는 고속충전이라고 해서 2A미달 출력으로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는 포트입니다.

충전 속도는 퀵차지할 수 없는 보조 배터리를 생각해 보세요.”PC 본체의 USB 포트에 접속하는 것보다 빠르다”는 것에 의의를 둡시다.

Apix MS001-HUB 충전속도 테스트 자료

덧붙여서 USB 3.0의 출력이 1A 정도가 되기 때문에, 그것보다 빨리 충전할 수 있습니다.

스탠드의 조립이 끝나면 이제 책상에 배치하고 모니터를 그 위에 올려 놓은 다음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왼쪽 구멍은 어댑터를 연결하고 오른쪽 구멍은 PC 마더보드의 USB 포트에 꽃을 넣으세요.

이때 주의할 점은 파워케이블과 USB 허브용 케이블을 거꾸로 꽃피우면 안돼요!!

반대로 꽃이라면 충전만 할 수 있고, 허브 기능은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Apix MS001-HUB 사용기, 모니터 스탠드를 사용하여 바뀐 점

설치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모니터 스탠드를 사용하니까 고개를 숙이고 화면을 볼 필요가 없어졌어요.

얼마전에 화면을 보려면 고개를 숙여야 해서 목이 뻐근했는데 그건 많이 줄었습니다.제 키가 180이라서… 키가 170 이상이라도 모니터 스탠드는 필수가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MS001을 사용하면서 좋은 점을 한 개 더 스탠드 하단에 키보드 수납이 가능합니다.

유리의 두께는 0.5mm 정도로 최대 20kg의 무게를 견딜 수 있습니다.중게이밍 모니터에도 충분히 견딜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PC방에 배치를 하면 참 좋을 것 같아요.책상 청소를 할 때는 키보드를 아래로 넣으면 되고, 키가 큰 손님은 모니터 스탠드가 있는 것이 더 보기 편하니까요.

책을 읽을 때는 키보드를 밑에 넣고 컴퓨터 때만 꺼내서 쓰시면 됩니다.내서쓰시면됩니다.

물건을위에둘수도있어공간활용도가높습니다.

마지막으로USB허브기능인데,아무래도컴퓨터의마더보드에직접접속하는것보다기기가호환성이좋은것같습니다.

외장하드는 연결이 쉽지만 제가 사용하는 갤럭시노트10 플러스는 연결이 불안정할 때가 있습니다.

양쪽을 꽂아도 인식하기 쉽지만 접촉 불량과 같이 가끔 연결이 끊기는 경우가 있습니다.이거는 제가 사제 케이블을 사용했기 때문에 그럴 수 있으니까 참고해 주세요. 3만원으로 USB 허브가 내장된 강화유리 모니터 스탠드를 구입할 수 있다는 것에 의미를 두셔야 합니다.

스마트폰을 제외한 USB는 연결이 잘 됩니다.외장 하드 인식 테스트 영상도 준비했습니다.

메모리 카드 판독기와 외장 하드는 바로 인식할 수 있고, 끊어지지도 않네요, 별도로 어댑터 전원을 사용하기 때문에 외장 하드 사용 시의 전원 부족은 걱정하지 않습니다.

MS001-HUB 모니터 스탠드 리뷰 결론

매우 간단한 조립방법 USB허브 내장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3만원밖에 안하는 Apix답게 가성비가 정말 좋습니다.

모니터 스탠드를 사용하면 감탕나무 예방은 물론 하단 공간도 활용할 수 있고 위에 물건을 놓을 수 있어 공간 활용도가 높습니다.아답터보조전원을사용하므로외부착하드에서도문제없이작동합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USB 허브가 기기와 케이블을 약간 가로막고 있는 것 같습니다.일부 스마트폰 케이블은 인식이 제대로 되지 않는 문제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Apix에서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