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아리콩 삶는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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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를 하다 보니까 단백질로 된 식재료를 많이 찾아 먹게 되었어요그중에 병아리콩은 1Kg 5000원 정도로 아주 저렴하면서, 어떤 요리 넣어도 잘 어울리는 식재료였어요​병아리콩은 대부분 미국이나 캐나다산이 많더라고요 너무 싸서 GMO 콩이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다행히 병아리 콩은 GMO 콩이 없다고 해서 안심하고 먹었어요​삶은 병아리콩은 밤처럼 고소하고 먹으면 포만감도 느껴서 다이어트에 최고예요

​​1주 일치를 한 번에 삶아서 냉장고에 두고 여러 용도로 먹고 있어요.저장력도 좋아서 밀프랩만들어 드시는 분들에게도 정말 좋을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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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0g 이면 꽤 많은 양인데요 저와 신랑은 워낙 많이 먹기 때 문에 1주일이면 다 먹는 것 같아요(저희 부부가 워낙 많이 먹기도 한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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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n – GMO라고는 하지만 농약을 쳤을 테고 멀리 미국, 캐나다에서 오면서 먼지가 많이 묻어있을 테니 과일, 야채 세정제로 깨끗하게 씻어 주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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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물을 넉넉하게 담에 불려주세요보통 하룻저녁 푹 불려 주는 것이 좋지만, 시간이 없으면 4시간 정도 불려주시고 삶는 시간을 늘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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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룻저녁 불려 주면 요렇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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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을 넉넉하게 넣고 간장을 한 스푼 넣고 뚜껑을 닫고 삶아 주세요. -약간 센 불로TIP- 간장을 안 넣고 삶아도 되지만 간장을 한 스푼 넣어주면 나중에 따로 간을 안 해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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끓기 시작하면 이런 거품이 나는 병아리콩이 있어요. 모든 병아리콩이 이렇지는 않아요 지난번에 발효 병아리콩이어서 그런지 거품이 전혀 나지 않았는데 이번에 구입한 건 거품이 이렇게 많이 나라고요.16Kg이나 서서 매번 이렇게 걷어 주고 있어요

​​그리고 끓기 시작하면 불을 중간이나 좀 약하게 해서 30분 정도 더 삶아 주세요저보다 양을 적게 삶는 분들은 시간을 줄이시면 되고 양이 많거나 덜 불리신 분들은 10분 정도 더 삶아 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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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삶아진 병아리콩은 채어 올려 물기를 빼서 통에 담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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삶은 병아리콩은 심심할 때 팝콘처럼 먹기도 하고, 갈아서 후무스를 만들어 샐러드로 먹기도 하고, 일반 샐러드에 넣어서 먹기도 하고, 미트볼 소스에 넣어서 먹기도 하고 등등 어디에 넣어도 맛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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