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일 토퍼 만들기 인강 하나로 도안 프로그램 마스터

 아버지 생신에 뭘 준비해야 할지 고민했지만 필요한 게 없다고 해서 현금과 케이크를 준비했습니다

근데 매번 똑같은 케이크가 밋밋했어요

좀 더 특별하게 생일을 기념할 수 없을까?고민하다가 토퍼아트가 생각났어요.

종종 SNS에서 디자인 토퍼를 보고 나도 나중에 해야겠다고 생각했는데 이번에야말로 기회라 생각하고 생일 토퍼 만들기에 도전!

홀로그램과 사진이 담긴 생일 토퍼 만들기를 주문 제작했는데 그게 하나가 1만원을 훌쩍 넘더군요.

아크릴봉에 색상만 입히면 제작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조사해보니 실제 마진이 60% 이상 남는다고 하네요.

여러가지 디자인을 만드는 재미도 있을 것 같아요. 다만 직접 배워서 부업으로 판매에 도전해 볼까 하는 마음도 생겼어요.

처음엔 독학으로 시작했는데 찾지 않고 뽑아서 잘라내는 과정도 힘들었고 무엇보다 완성도가 이것으로 기념일을 빛낼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독학으로는 안 되겠다고 생각해서 여러 교육기관을 찾아봤더니 토퍼의 인기 때문인지 토퍼 자격증 토퍼 창업 과정이 많이 나와 있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저는 도안 프로그램 사용법을 배우고 다양한 디자인의 생일 토퍼 만들기가 가능하며 판매 방법과 판매 경로까지 제공해 주는 기관을 선택했습니다.

제가 교육받은 곳은 수공예 전문 교육기관으로 전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요즘 같은 컨택 시대에 딱 맞는 과정이죠?아직 아이들이 어려서 외출이 힘들었는데 아이들이 유치원 갈 시간마다 강의를 듣습니다.

생일토퍼 만들기는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도안만 만들 수 있으면 거의 80%는 끝나기 때문에 이 프로그램을 습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커팅도 기계가 알아서 해줘요.커팅기는 중고로 저렴하게 하나 끌고왔어요!

디자인은 배운 적도 없고 컴퓨터로 프로그램을 활용한다.생각지도 못한 부분이라 처음엔 겁이 났어요.

그런데 실루엣 스튜디오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도구 사용법, 글꼴 지정, 그림과 색상을 이용해서 디자인하는 등 처음부터 자세히 설명해 주셔서 그만 따라갈 수가 없었습니다.

기본 사용법을 터득한 후 양각, 음각기법을 배워 돌잔치, 결혼선물, 환갑, 폴라로이드, 용돈, 입체꽃, 굿즈, 여행, 야광봉, 생일토퍼 만들기 등 실습위주의 강의가 진행되어 금방 실력이 늘었습니다.

확실히 부업과 창업과정이니까 커리큘럼이 알차고

현업으로 토퍼 공방을 운영하는 강사가 틈틈이 판매 노하우나 잘 팔리는 디자인 등 꿀 같은 정보를 많이 방출해 주셔서 부업에 큰 도움이 됩니다.
창업 시 진짜 중요한 부분인 저작권, 법률 인허가, 홍보 마케팅 관련 부분도 별도 특강으로 나와 이 강의도 간간이 참고하면서 부업을 준비했습니다.
제가 교육받은 기관은 토퍼아트 뿐만 아니라 모든 강좌를 평생 소장할 수 있기 때문에 빨리 완강해지지 않는 부담없이 수강할 수 있습니다.
저도 아이들 돌보느라 바쁜 날에는 시간을 두었다가 여유 있는 날 한꺼번에 듣고 그렇게 강의를 들었어요.

핸드메이드 작품을 만들려면 트렌드에 빠듯해야 돼요

판매, 수익형 커리큘럼이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저는 지금도 판매하고 있는 생일토퍼 만드는 방법을 참고하고 있습니다!
하루에 2, 3개씩 강의를 들으면서 프로그램을 만지며 연습하다 보면 3개월이면 토퍼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거든요.
자격증까지 잡고 전문성도 입증 받고 자신감도 생긴 거야.첫 번째 목표였던 토퍼 부업 도전~

처음부터 쇼핑모 루나 스토어를 만들기엔 부담스러워 기관에서 제공하는 수공예 작품 판매 사이트를 통해 판매를 진행했습니다.

‘아트픽샵’ 이라는 사이트에서 수강생이면 입점비 판매수수료가 없어서 사람들이 결제했을때 판매했던 가격 그대로 통장에~ 재료비만 빼면 다 마진입니다!
색지, 홀로그램, 부자재, 막대기 토퍼 재료도 너무 저렴해서 초반에 토퍼 컷팅만 구입하면 크게 돈이 들지 않거든요.

사이트가 전체적으로 체계적이고 차 동기화된 판매 시스템이라서, 저는 그저 작품의 사진과 정보를 올리면 주문이 들어올 겁니다.

등록과 동시에 자동적으로 국내 대형 오픈마켓인 네이버쇼핑, COPAN, 11번가, 옥션, G마켓, 위메프 등에 업로드되어 판매됩니다.
홍보를 따로 하지 않아도 계속 주문이 올 정도라서 계속 이 사이트를 통해 토퍼 부업할 생각입니다.

자동결제시스템에서 결제가 완료된 후에 알람이 오기 때문에 저는 집안일을 하다가 알람이 뜨면 작품을 제작하여 배송하고 있습니다.

포장법까지 배우고 판매하다 보니 기념일마다 재구매해 주시는 분들이 있어서 너무 고마운 요즘입니다.
프로그램으로 토퍼도안을 미리 만들어 놓고 사진이나 문구만 조금씩 바꿔가며 수정하면 되기 때문에 척척 제작할 수 있어 저처럼 육아하시는 분들이나 진귀한 장인분들도 부담없이 부업활동이 가능합니다:)

어느덧 방 하나가 나만 의 공방이 되어 있더군요.

앞으로 온라인 판매로 아이들이 크면 강사 활동에도 도전해 보려고 합니다.
생일 토퍼 만들기나 디자인 토퍼 제작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토퍼 자격증 취득도 할 수 있고 부업 창업 지원도 해주는 이 과정은 어때요?
토퍼는 계절에 맞지 않는 인기 아이템이므로 여유 자금 만들기에 딱입니다.
관심있는 분들을 위해 제가 교육받은 기관에 링크 밑에 남겨둘게요! 자세한 커리큘럼과 무료 샘플 강의를 들어보세요.~
토퍼아트 커리큘럼 & 무료 샘플강의를 보러가기 >>
생일토퍼 만들기
수강생으로 수강 후기를 남기면 나는 소정의 상품권을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