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멋진 기부네요.(김재철 동원그룹 명예회장)

 

김재철 동원그룹 명예회장이라는 검색어가 1위에 올랐다.뭐지? 무슨 일 있나?궁금한 마음으로 클릭해 보니 정말 놀랍고도 훈훈한 내용이 있었다.

무려 500억원을 카이스트에 기부했다.AI 최강국을 만들고 싶다는 마음에 개인 재산 500억원을, 정말 이 뉴스를 보고 아찔했다.아이고~~~ (아직 이러고 있는 중) 5억도 아니고 50억도 아니고 500억원…

아니 하고 연발하는데 갑자기 걱정이다.어떻게..어떻게..어떤마음으로..갑자기 이런게 궁금해..김재철 회장의 회사는 동원그룹이다.누구나 다 아는 그 ‘동원참치’. 근데 왜 하필 AI일까?해양수산대국을 위해 관련 학교에 기부하는 것도 아니고.그의 모교도 아니고…어떤 마음에서든 거금 500억을 AI 강국을 위해 KAIST에 기탁할 수 있을까.아마 그런 기분이었을 것이다.정말 한국이 AI 최강국이 됐으면 좋겠다.그래서 더 좋은, 더 훌륭한, 더 강한 그런 나라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35년생 이시다. 꽤 연세가 많으신 삶을 돌아보고 순수한 마음으로 나라를 위해 기부를 결심하기에 충분하다는 생각이 든다.

AI 대학원의 명칭을 김재철 AI 대학원으로 명명하고 세계 최고 수준의 연구력을 갖춘 교수진을 단계적으로 확충해 2030년까지 40명으로 늘려 AI 융복합 인력 양성과 연구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대학원명이 AI 대학원이다.감정이입돼 내 이름의 대학원이 있고, 먼 훗날 그 대학원생 중 누군가가 저 사람이 누구냐고 물었을 때 이런 사람이라고 하면 나름대로 작은 보람이 있지 않을까.물론 그 때문은 아니겠지만.

대기업 회장이라고 해서 개인 재산을 500억원이나 기부하는 일이 결코 쉬운 일은 아닐 것이다.돈에 대해서 사람에 대해서 인생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돼.

http://www.segye.com/newsView “인공지능(AI) 물결이 대항해 시대와 1·2·3차 산업혁명 이상으로 우리의 삶을 바꾸는 큰 변화를 주도할 것입니다. 오늘 이 자리가 한국이 AI 선진국으로 도약하는 출정식이 될 것임을… www.segye.com

#동원그룹 #김재철 #명 명예회장 #500억 #기부 #AI #카스트 #돈 #사람 #생활 #기부문화 #기부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