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회) PSN 스토어에서 PSPPS 3PS 비타 다운로드 게임 판매 종료 예정

 Hasta la Vita , baby.www.th egamer.com

비타로 PSN 스토어에 접속한 모습… DL 구매 서비스 종료 후에는 못 보겠지PS3, PS Vita 및 PlayStation Portable 상점은 세상을 그렇게 오래 가지는 않습니다.상황을 잘 아는 소식통(The Gamer 확인)에 따르면 매장은 7월부터 문을 닫을 예정입니다. 이달 말에 발표할 예정이다.

PSP, PSP3 가게는 7월 2일에 문을 닫고, PS Vita 가게는 8월 27일까지 영업을 합니다.이 날짜 이후에는 위 소니 콘솔과 관련된 게임의 디지털 복사 및 DLC를 구입할 수 없습니다.

PS3 PS3는 2006년 11월에 출시되어 몇 주 만에 총 8700만 대를 판매했습니다.콘솔은 2011년 성공적인 출시와 3개 모델의 재설계를 거쳐 4년 전 정식 생산을 종료했습니다.PSP는 2005년 3월 출시 이후 약 8100만 대가 팔려 거의 같은 성공을 거두고 있습니다.

PS 비타 악명높고 PS Vita는 사소한 실수였습니다 소니의 두 번째 핸드헬드는 2011년 12월에 출시되어 우수한 소형 기계임에도 불구하고 평생 1,500만 대가 판매되었습니다.핸드헬드는 최근 휴대용 에뮬레이터로 쉽게 전환할 수 있어 인기가 다시 살아났습니다.

3개의 콘솔 중 1개를 소유하고 있고 항상 특정 게임을 내려받고 싶다면 지금이 바로 그때입니다 가게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으면 실제 게임의 가격이 급등할 것이다.

(구글 번역)

—————————————————-

The gamer라는 곳에서 PSP와 PS3, PSN의 게임 다운로드 판매 서비스가 종료된다는 소문이 돌고 있었습니다.(루머에 의하면 소니가 이달 말에 발표하면…) PS3 게임은 PS4 PS5에서 하위 호환이 되지 않는다는 점도 있고, PS의 비타의 흥행 실패로 사실상 소니의 휴대용 게임기 사업도 명맥이 끊겨버려서 언젠가는 그 기종의 다운로드 스토어까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경쟁사인 마소의 XBOX 시리즈는 XBOX one 시절에 구엑스 및 360게임을 지원하기 시작했고, 다운로드 스토어에 등록되지 않았던 구작들도 오히려 하위 호환 후에 다운로드 숍에 등록되는 등의 움직임을 보였던 것을 보면 더욱… 하지만 엑박도 삽이 너무 많아 점유율 역전은 어려울 것 같다.

몇년전에 PS3가 고장나서 재구매 하신후 DL게임을 다시 받으셨을때 찍어두신 스샷-_-;DL구매 서비스 종료후에도 이미 구입하신 게임의 재다운로드는 지원한다고 하시지만 그래도 만약을 위해 미리 다운로드를 받아두시는게 좋겠습니다.그나마 저는 PS3나 PS비타(비타TV)에서 DL구입한 게임들을 예전에 다 받아놨어요.만약 재다운로드마저 지원이 끝난후에 저번처럼 PS3가 고장이 나거나 PS비타메모리가 사망한다면 답이 없지만(…)

——————————————————————————————————————————————————————————————————————————————————————————————————- PS3, PS Vita, PSP에 관한 중요한 공지 (2021년 3월 30일 갱신) PS4 일부 기종의 부품 고갈 알림 (2021년 3월 24일 갱신) PS4 커뮤니티 기능의 서피스 종료에 대하여 (2021년 3월 3일 갱신) nasne ACCESS’의 전송 종료와 일부 기능의 서비스 종료 소식(2021년 2월 15일 갱신) PS VitaTV 애프터서비스 접수 종료 소식(2021년 1월 29일 갱신) PS4 일부 기종의 A/S 서비스… www.playstation.com 결국 PS3 PSP PSN 스토어를 폐쇄한다는 공식이 나왔습니다.

———————————————-PS3과 PSVITA의 스토어 운영이 계속 된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의…bbs.ruli web.com2021년 3월 30일(화)에 PlayStation®3대조 PlayStation®Vita용 PlayStation®Store가 이번 여름에 서커스 종료 예정임을 알려드렸습니다. 하지만 더 많은 검토를 […]blog.ja.playstation.com

오늘(4월 20일)부로 소니 가 기존 입장을 번복하고 PS3와 PS비타의 PSN 스토러 폐쇄 소식을 철회하였습니다.이용자들의 반발이 자신들의 생각 이상으로 강하다고 판단한 것 같고…재미롭게도 이 세대는 디지털 다운로드 전용 기기를 만들 정도로 DL 판매에도 신경을 쓰면서 구세대기라는 이유만으로 예전에 판매하던 게임을 일괄적으로 버리면 게이머 입장에서는 DL 구매에 대한 신뢰도만 떨어질 뿐이라는 거예요. —- 어쨌든 지금이라도 철회하길 잘했다고 생각합니다.그 후 PS3&비타게임 재다운로드나 업데이트나 트로피 동기화도 안 되지 않을까 하는 절망회로도 더 이상 돌릴 필요가 없을 테고.PSP게임은 내려가는걸로 확정지었지만, 이건 아쉽게도 어쩔 수 없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