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주식투자] 해외주식/미국증시/미국주식/코로나/나스닥/애플/페이스북/아마존/구글/알파벳/미국 기술주/FANG/FTEC/코로나 – 페이스북 광고 보이콧! ­

#해외주식투자 #해외주식 #미국증시 #미국주식 #코로나 #나스닥 #애플 #페이스북 #아마존 #구글 #알파벳 #미국기술주 #FANG #FTEC #코로나 – #페이스북 광고 #보이콧​미국은 요즘 하루도 조용할 날이 없는 듯하다#코로나 대응이며, #인종차별 이슈등 대선에서의 전략도 비슷했었지만, 점점 더 심해지는듯 하기도 하고,그래도 미국 국민들에게 과반의 지지를 받고 있다고 하니, 잘 모르겠다;​주말동안 내 눈에 띈 미국 증시 뉴스는 몇개 있었지만, 그중 하나가 #페이스북 그리고 그다음이 #니콜라​

>

>

글로벌 기업들이 페이스북에 광고를 중단하겠다는 보이콧 운동이 시작되었다고 한다.관련 기사들을 통해 이유를 보면,

내가 페이스북을 하지 않는 이유도 이것도 비슷하다. 한때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열심히 했었다.하지만, 언젠가부터 자극적인 글, 광고 글들로 도매된 페이스북은 점점 안들어가지게 되었다.그리고, 페이스북 내의 글이 공신력이 있는 기사처럼 포장되어 소문이 나기도 하고,그래서, 나와 결별한 페이스북. 지금은 인스타도 한 가족이니 인스타도 광고로 도배되는 것을 보면서,역시나라는 생각을 했다.​페이스북의 매출을 보면, 광고회사다. 광고로 벌어들이는 수익이 거의 99%이다.

광고는 나쁜것이 아니다. 하지만, 무엇이던지 과도하면 인상을 쓰게 되는 것처럼 점점 광고와 판매가 주가 되어 가는 것을 보면, 소셜미디어를 통해 얻는 정보보다 광고를 본 시간이 더 길것이라 생각된다.하지만, 모든 소셜미디어 플랫폼은 광고에서 자유롭지 못하다.​난 페이스북을 요즘 누가하냐는 말을 많이 들어봤다. 하지만, 지금도 제일 많은 사용자가 사용하는 플랫폼이다.

>

>

>

페이스북 관련 글을 찾다보니 눈에 띄는 플랫폼은 #핀터레스트 #pinterest 생각보다 사용자가 많다.사진을 기반으로 하는 플랫폼이다보니, 광고와 판매로 이어지기 쉬워서 일까? 인스타그램과 비슷한것일까?정확한 차이에 대해 알아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된다.

>

​페이스북, 개인적으로 그다지 좋아하지 않고, 페이스북의 주식에 대해 관심이 크지 않다.코로나와 이번 광고 보이콧의 영향이 주가에 반영이 되었다고 한다. 하지만, 페이스북 주가에도 큰 영향이 없을것이라 생각된다.

>

소셜미디어 광고의 과반이상을 차지라고 있는 페이스북.한때 블로그가 잘나가고 파워블로그를 꿈꾸는 사람이 많았을때가 있었지만, 지금은 #인스타그램 이다.

>

이런 데이터는 사용자가 있고, 그렇기때문이 광고비용이 지출되는 것이라고 생각된다.하지만, 블로그 호황기를 뒤로 하고, 난 지금 블로그에 글을 쓰고 있고, 요즘도 블로그해? 블로그는 다 광고아냐? 이런말을 수없이 들었다.​

​페이스북만의 문제가 아닌 모든 소셜미디어의 문제라고 생각된다. 그리고, 보이콧 운동은 그렇게 오래가지 않을 것이라 생각된다. 기업체들도 사용자가 많은 페이스북을 절대 버리지 못할 것이다. 기업체 입장에선 코로나 영향으로 어려운 요즘 스트레스를 페이스북 광고 보이콧을 통해 표출한거 아닌가 싶기도 하고;;이번 보이콧 운동이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는 첫 단추 또는 시작점이 되었으면 한다.